단호박찌는법 간단하게 하려면?

단호박찌는법

단호박찌는법 가장 간단하게 하려면?

최근 요리 공부를 하면서 여러 가지 요리팁을 배우고 있는데요, 오늘은 단호박찌는법 간단하게 하기 위한 팁을 알아보려고 해요. 단호박찌는법 정말 말 그대로 찜기에 쪄도 되겠지만 막상 찜기도 없는 경우가 많고, 호기심에 우선 해보려는 건데 좀 더 간단한 단호박찌는법 없을까 고민하는 분들 많을 것 같아 준비해봤어요.

간단하게 단호박찌는법

단호박찌는법 가장 간단한 방법은?

단호박찌는법 몰라서 처음 단호박을 자르려는 분들은 정말 힘겹게 고생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단호박찌는법 몰라서 자르는데 정말 애먹었는데요, 실상 방법을 알고 나니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찌는 법은 원칙대로 찜기에 찔 수도 있지만 손이 많이 가고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이 있기에 가장 간단하게 전자레인지 이용해서 단호박찌는법 알아두면 정말 좋습니다.

전자레인지 활용 단호박찌는법

전자레인지 활용 단호박찌는법

앞으로 전자레인지 활용해서 단호박찌는법 알아두면 정말 간편하고 좋을 것 같은데요, 저와 함께 편리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단호박을 통째로 비닐에 넣습니다. 비닐은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되는 HDPE 써진 롤팩을 이용하면 됩니다. 오래전에 나온 롤팩이나 저렴한 비닐팩은 전자레인지용이 아닙니다. 롤팩이나 지퍼팩 등 상관없으니 단호박을 넣어서 돌돌 싸줍니다. 그리고 3분 정도 돌려주세요.

단호박찌는법 중간에 잘라주세요

중간에 꺼내서 씨를 빼주세요

단호박을 전자레인지로 3분 정도 돌리면, 단단했던 원래의 모습을 온데간데없고, 뜨끈 뜨근하면서 부드러운 단호박을 만나게 됩니다. 이렇게 하고 난 후 단호박을 꺼내서 반으로 자른 후 꼭지를 따고 씨를 빼내 줘야 하는데요, 씨를 뺄 때는 씨에 붙어있는 털 같은 부분은 되도록 적게 딸려 나오도록 해줍니다. 그 부분에 비타민C가 많아서 전부 박박 긁어내버리기에는 아까운 면이 있답니다.

말랑말랑 단호박찌는법

말랑말랑 단호박찌는법 완성

그리고 이제 말랑말랑한 단호박을 먹기 좋게끔 여러 등분으로 잘라 서다 시 비닐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3분에서 10분 정도 돌려줍니다. 기본적으로는 3분 정도면 되는데요, 단호박이 들어가는 양에 따라서 시간을 다르게 해줘야 합니다. 대략 작은 단호박 2개 정도는 3분이면 되고 4개가 들어간다면 6분 이상 돌려야 합니다. 단호박찌는법 너무 간단하지만 수분이 빠질 우려가 있으니 시간을 잘 지켜줘야합니다. 단단한 단호박에 고군분투중이라면 앞으로 전자레인지 이용해서 단호박찌는법 활용해 맛있는 단호박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더 볼만한 이야기

30대보험 총 10만원 적절할까?

 

30대보험 총 10만원 적절할까?

30대보험 어느 선이 적당할까? 오늘은 30대보험 총 납입금액 10만 원 적절한지에 대한 고민을 해보는 시간 갖도록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서른 살이 넘어가면 본격적으로 보험을 들어야겠다는

car7.kr

삶은계란칼로리 20 kcal 리얼? 진실은?

 

삶은계란칼로리 20 kcal 리얼? 진실은?

삶은계란칼로리 20 칼로리 리얼인가요? 보통 삶은계란이라고하면 목이 텁텁한 것부터 생각 날텐 데요, 과연 삶은계란칼로리 얼마나 되는 걸까요? 조리 방법에 따라 다르겠지만 실제 삶은 계란 1

artistoris.tistory.com

교통사고합의금계산 항목별로 정리

 

교통사고합의금계산 항목별로 정리

교통사고합의금계산 해볼까? 일반적으로 교통사고합의금계산 제대로 하는 분들이 많이 없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생각해보면 그 때 왜 확실하게 교통사고합의금계산 정확히 해보지 않았을까 하

ppcc.kr

 

댓글

Designed by WORK25